Visit our
interesting news
[미리보는 2016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쉽고 빠른 IoT 클라우드 플랫폼, 씽플러스
달리웍스(Daliworks, 대표 이순호)는 오는 10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6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IoT Korea 2016)’에 참가해 IoT 클라우드 플랫폼 ‘씽플러스(Thing+)’의 다양한 활용사례를 선보인다.
사물인터넷(IoT)에서 플랫폼은 길이다. 데이터 수집부터 디바이스에 제어 신호를 보내는 전 과정이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이들에게 IoT 플랫폼은 매우 중요하며 이들은 사용하기 편리하고 안정적이며 확장성이 좋은 플랫폼을 원한다.
달리웍스의 ‘씽플러스’는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진 플랫폼이다. 데이터 수집, 클라우드 저장, 데이터 분석 등 일련의 과정이 모두 사용자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는 씽플러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기기를 손쉽게 씽플러스 클라우드에 연결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통신 환경에서 데이터 전송과 원격 기기 관리 등 IoT 서비스 구축에 기본이 되는 하드웨어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 저장은 씽플러스 클라우드에서, 대용량 데이터가 안전하게 고속으로 처리된다. 무엇보다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등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글로벌 적용이 가능하다.
씽플러스 포탈 시스템을 활용하면 PC, 태블릿, 스마트폰 환경에서 IoT 기기를 등록, 관리하고 감지(sensing)된 데이터의 그래프와 통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개발자들이 자신들만의 안드로이드, iOS 및 웹 앱을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REST APIs와 함께 IoT 서비스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씽플러스는 냉동/냉장 창고 모니터링, 버섯 재배농가 모니터링, 백신냉장고 온도 모니터링, 무선 통신 기지국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으며 점차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병원 등으로 서비스 적용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창업 초기부터 해외 시장을 염두에 두었던 만큼 씽플러스는 해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프랑스와 스페인에 진출했고 브라질, 미국, 유럽, 인도네시아, 인도 등 25여 개국의 사용자들이 씽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올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6(Mobile World Congress)에서 달리웍스 씽플러스는 참관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씽플러스는 2015, 2016 Postscapes IoT Award에서 최고의 IoT 클라우드 플랫폼 및 스마트시티 애플리케이션으로 선정되었으며 2016 Dell IoT Contest에서 은상을 받아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씽플러스의 활용 솔루션과 체험은 오는 10월,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16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물인터넷협회가 주관하는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및 콘퍼런스(IoT Korea Exhibition & International Conference 2016, 이하 IoT Korea 2016)’는 IoT 제품과 서비스가 실생활 및 산업에 어떻게 도입돼 활용되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로 IoT 응용서비스와 융합제품, IoT 보안, 유무선 통신 및 네트워크, IoT 플랫폼, IoT디바이스의 분야로 나뉘어 다양한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by Global News Network ‘AVING’ 박지연 기자 ( www.aving.net
제조업 AIoT의 미래, AI 모터진단 서비스
오늘날 디지털 전환을 추구하는 기업에 있어 필수 기능은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국내 기업들은 AI/ML 기술을 얼마나 어떻게 도입해 어떤 업무에 활용하고 있을까요? 또한 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AI/ML 기술은 무엇이고 그것을 통해 기업은 어떤 혜택을 누리고 있을까요?
국내 각 분야별 디지털 전환 동향┃금융, 보험, 건설, 제약
국내 각 분야별 디지털 전환 동향을 정리했습니다.
IoT가 제조 현장을 얼마나 스마트하게 만드나
AI와 IoT의 융합인 지능형 사물인터넷은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맥을 같이 하면서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은 산업용 기계에 더 많은 자동화와 자체 모니터링을 도입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AIoT와 IIoT 기술이 일상 생활은 물론 제조 현장을 어떻게 바꾸어가고 있는 지 살펴보겠습니다.
IoT가 AI를 만나면 더 강력해지는 이유
AIoT를 채택하고 투자하는 소비자와 기업은 AIoT의 힘을 활용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IoT가 데이터를 수집하고 AI가 이를 분석해 스마트 행동을 시뮬레이션하고 최소한의 인간 개입으로 의사 결정 과정을 지원합니다. 그렇다면 IoT가 AI를 만나면 더 강력해지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도로나 하천의 원활한 배수를 위한 IoT 서비스
보건복지예산 증가 등으로 최근 도로 부문 건설 비용은 감소 추세에 있으나, 국민 안전을 위한 유지보수 비용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도로 관리에 충분한 재정 투자가 어려운 현실에서 도로 투자에 대한 과학적인 의사 결정 체계(자산 관리) 도입을 고려해야 할 때입니다. 도로의 안전을 확보하고 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IoT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달리웍스, DX 상생라운지(제조, 기계 분야) 참가
달리웍스가 9월 23일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개최된 2022년도 제3회 중견기업-스타트업 DX 상생라운지에 참가했습니다.
달리웍스, IFA 2022 전시회 참가
달리웍스가 이번 ICT 기술사업화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씽플러스 플랫폼은 데이터를 생성, 수집, 통합, 분석, 활용하는 AIoT 플랫폼으로 디지털 전환을 위한 비즈니스별 맞춤형 AIoT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스페인 공동 프로젝트 ALARAD Plenary 미팅 참가
전자기술연구원을 주축의 한국 컨소시움과 CT(스페인 소재 연구소)를 주축으로 한 스페인 컨소시움이 AI 기반 정밀 농업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엣지 컴퓨팅 지원 스마트팜 정밀 농업용 AI 서비스 플랫폼 기술 개발” 과제를 2021년 7월에 시작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전자기술연구원, 달리웍스, 나래트랜드, 세종대, 경북대가 컨소시움을 구성하고, 스페인은 CT, BOHORQUEZ, SALAMANCA 대학이 참여해서 2024년 6월까지 프로젝트 진행 예정입니다.
달리웍스, ICT 기술사업화 페스티벌에서 씽플러스 플랫폼 선보여
달리웍스가 이번 ICT 기술사업화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씽플러스 플랫폼은 데이터를 생성, 수집, 통합, 분석, 활용하는 AIoT 플랫폼으로 디지털 전환을 위한 비즈니스별 맞춤형 AIoT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IoT가 협동로봇 산업에 가치를 부여하는 방법
[IT world Brand Post] 빠르게 변화하는 오늘날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씽플러스는 AIoT 플랫폼을 해답으로 제시합니다.